2025년 2월 26일, 쿠팡은 2023년 실적을 공개하며 처음으로 연 매출 40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파페치와 대만 등 글로벌 사업 부문 매출이 전년 대비 4배 증가한 덕분이다.
1. 2023년 실적 개요
쿠팡은 2023년 매출이 전년 대비 29% 증가한 41조2901억원(302억6800만 달러)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쿠팡은 처음으로 40조원을 넘은 매출을 달성하며 큰 성장을 이룬 것이다.
2. 성장 사업 부문
특히, 4분기 글로벌 사업 부문(파페치, 대만, 쿠팡이츠, 쿠팡플레이 등) 매출은 전년 대비 319.3% 급증하며
1조5098억원(10억8200만 달러)에 달했다.
이와 함께 쿠팡의 핵심 사업인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로켓그로스, 마켓플레이스 등
프로덕트 커머스 부문도 9조6042억원(68억83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6% 성장했다.
3. 영업 이익과 순이익
4분기 영업이익은 4353억원(3억1200만 달러)으로 전년 대비 154% 급증했지만,
연간 영업이익은 6023억원(4억3600만 달러)으로 전년보다 2.4%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940억원(6600만 달러)으로 전년 대비 95% 감소한 0.2%의 순이익률을 기록했다.
화재보험금 수령과 공정거래위원회의 과징금, 파페치의 손실 등 여러 요인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4. 고객 성장
쿠팡의 활성고객 수는 2280만명으로 전년 대비 10% 증가했으며,
고객 1인당 매출은 44만6500원(320달러)으로 6% 증가했다.
쿠팡은 첫 연간 영업흑자 기록을 이어가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장을 지속할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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