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탐스(TOMS) 신발.'One for One'이라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로신발을 한 켤레 구매하면 한 켤레를 기부한다는 착한 소비 트렌드를 이끌었다.하지만 2010년대 후반부터 탐스의 성장세는 둔화되었고,현재는 과거의 명성을 잃었다.오늘은 탐스 신발이 왜 망가졌는지,그 원인을 분석해보자.1. 탐스의 성공: 착한 소비의 선구자1) One for One 모델소비자가 신발 한 켤레를 구매하면,탐스는 신발 한 켤레를 개발도상국 아이들에게 기부.착한 소비와 윤리적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2) 폭발적 인기심플한 디자인과 실용적인 알파르가타 스타일로전 세계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유명 인플루언서와 셀럽들의 홍보로 빠르게 확산.기업 가치는 20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