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2025/02/24 3

금융위원장, 3월 말 ‘전 종목’ 공매도 재개…과열종목 지정 확대 발표

공매도 전면 재개, 시장 충격 완화가 목표김병환 금융위원장이 3월 31일부터 전 종목에 대한 공매도를 전면 재개한다고 발표했다. 코로나19 팬데믹 동안 공매도가 전면 금지되었고, 그 이후 부분 재개가 이뤄졌으나, 이제는 모든 종목에 대한 공매도가 허용될 예정이다. 김 위원장은 이 결정이 시장 충격을 최소화하면서 공매도를 재개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라고 강조했다. 공매도 범위 확대, 시스템과 제도 정비 후 재개김 위원장은 “우리는 그동안 시스템과 제도를 1년 넘게 정비해왔으며, 이제 전면 재개를 하는 것이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과거 코로나19 국면에서 공매도가 부분적으로 재개되었을 때, 주로 외국인 투자자 비중이 높은 대형 종목들에 한정되었지만, 이번에는 모든 종목에 대해 공매도를 허용할 방침이다...

그리고 2025.02.24

중국 애니메이션 ‘너자2’, 전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을 뒤흔들다

최근 중국 애니메이션 ‘너자2’가 전 세계 애니메이션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열고 있다.개봉 20일 만에 2억 5783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세계 1위 애니메이션 흥행작 기록을 갈아치운 것이다. 이 영화는 중국 고전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전 연령층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중국 내 17억 216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그야말로 디즈니 픽사의 ‘인사이드아웃2’를 뛰어넘는 기록을 세운 셈이다.미국 박스오피스에서도 돌풍을 일으킨 ‘너자2’ ‘너자2’는 중국에서의 인기를 넘어 미국 박스오피스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켰다. 개봉 5일 만에 10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미국 박스오피스 4위에 자리잡았다. 이는 디즈니의 ‘무파사: 라이온킹’보다 더 높은 순위에 오른 것이다. 특히 IMDB에서 8.3점이라..

그리고 2025.02.24

디지털 시대 속 미국 신문사들의 생존 전략과 주가 분석

미국의 전통적인 신문사들은 디지털 혁명이 본격화된 이후 지속적인 도전에 직면해 있다.구독자 감소, 광고 수익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지만,몇몇 신문사들은 디지털 시대에 맞는 새로운 전략으로 전환하며 생존과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오늘은 미국 신문사들이 디지털 시대에 어떻게 적응하고 있는지,그리고 이들의 주가 흐름은 어떤지 살펴본다.1. 미국 신문사들의 주요 생존 전략1) 디지털 구독 모델 도입뉴욕타임스(The New York Times): 디지털 구독 모델의 선두주자다.2023년 기준으로 디지털 구독자가 9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전통적인 신문사에서 디지털 미디어 기업으로 성공적인 전환을 이뤘다.워싱턴포스트(The Washington Post): 아마존의 제프 베이조스가 인수한 이후,기술 기반 플랫폼을 ..

그리고 2025.02.24
반응형
LIST